문상초,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진천군예선대회 상복 터져
문상초,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진천군예선대회 상복 터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진천군지부는 지난 26일 진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제43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진천군 예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상초등학교는 이날 시상식에 참여해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에서 8명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독후감 단체 초등부 저학년에서 이윤진, 정서현, 강연우 3명의 학생이 최우수 군수상을 거머쥐었고 독후감 개인 초등부 저학년에서 정서현 학생이 최우수 군의회 의장상을 이윤진, 강연우 학생이 각각 우수 새마을 회장상을 받았다. 또한 독후감 단체 초등부 고학년에서 이시아, 김정우, 이세령 3명의 학생이 장려 문고회장상을 받았다. 그밖에 편지글 부문에서는 김수현 학생이 우수 새마을 회장상을 이시아, 서하윤 학생이 각각 장려, 가작 문고회장상을 받았다. 한편 위 학생들을 지도한 문상초 원강희 교사는 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문상초 최종홍 교장은 각종 미디어와 영상매체, 인터넷 등의 발달로 책이 우리 생활에서 점점 멀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교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들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초등 저학년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서현 학생의 독후감은 충북도대회와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