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노담 학교 금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진천군보건소, 노담 학교 금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0.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지난 822일부터 오는 1025일까지 지역 노담(비흡연) 학교를 대상으로 집단 금연상담과 금연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노담은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는 ‘NO 담배라는 의미의 캠페인으로 청소년 금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진천군 비흡연 학교는 진천중학교, 서전고등학교, 진천상업고등학교 등 3개교다.

 

군 보건소는 흡연 청소년 소그룹(8명 정도)을 구성해 주 1, 6회기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나의 흡연 형태 및 흡연유형 알아보기 흡연력 건강력 파악을 위한 가족 가계도 그리기 담배 바로 알기 위한 퀴즈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을 이해하고 흡연 행동 파악, 금연의 중요성 인식, 스스로 금연 목표 등을 설정해 금연 실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아울러 비흡연 학교 3개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 동기 강화 물품 제공, 최신 내용을 반영한 교육자료 제공을 통해 흡연 예방 교육을 할 계획이다.

 

진천군 보건소장(박지민)담배 없는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금연 문화 확산, 건강증진을 위해 청소년 흡연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