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면, 제3회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19일까지 사전투표
초평면, 제3회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19일까지 사전투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0.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면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는 제3회 초평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가 오는 28() 14시에 초평면 초평초등학교 지산관에서 개최된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의견을 내고 제안하는 마을 의제 사업을 주민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결정하는 행사다.

 

이번 총회에 앞서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주민 제안 사업 접수를 통해 2024년도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원목 디자인 문패 설치 시범사업 된장찌개 냄새나는 내 고향 달력제작 우리 집 정원사 양성 교육 등 총 3건을 의결했다.

 

이 의제를 최종 주민총회를 통해 선포하기 위해 초평면 주민자치회에서 면내 총 3개소를 포함,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사전투표는 18세 이상 초평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사전투표소는 초평면 행정복지센터(10. 11. ~ 19.) 초평농협(10. 11. ~ 16.) 초평농협 용산지소(10. 17. ~ 19.)에서 주말을 제외한 9시부터 17시까지 실시된다.

 

특히 이번에 열리는 주민총회 사전투표는 온라인 방식을 채택해 더욱 많은 주민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단과 현수막 등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업을 확인하고 사전투표 현장 오프라인 투표도 할 수 있다.

 

총회에서 결정된 의제는 구체적인 관련 부서 실행계획 논의 후 2024년 본예산으로 확정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조국준 주민자치회 회장은 초평면 지역 발전을 위해 사전투표 참여와 주민총회 참석 등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은천 초평면장은 마을 문제 해결과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참여하길 바라며, 주민들이 최종 선택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당일 주민총회가 종료되면 주민들을 위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주민 노래자랑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