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문화축제 효과에 건강박람회‧농특산물 전시 판매장 참여도 ↑
생거진천 문화축제 효과에 건강박람회‧농특산물 전시 판매장 참여도 ↑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0.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부터 3일간 제44회 생거진천 문화축제와 함께 성황리 열린 생거진천 건강박람회와 농특산물 전시 판매 행사가 지난해보다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진천군에 따르면 이번 제18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 행사장에는 2621명의 방문객이 찾아 지난해 1420명보다 무려 84.5%가 증가했다.

 

박람회는 협력 기관 16곳이 참여해 총 28개의 체험 부스가 설치됐으며 부스별 참여 인원 합계는 무려 16천여 명을 기록했다.

 

구강건강, 한의약, 이혈, 어린이 건강, 심폐 소생술, 암 예방, 치매 예방, 의료기기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다수 마련한 것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이끌었다고 군은 분석했다.

 

특히 장시간 걸으며 축제를 관람하는 방문객들의 휴식을 위한 숲 카페와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건강 생활을 돕는 카나페 간식 만들기부스, 임산부를 위한 태교 공예 만들기 부스는 참여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진천군 농특산물 전시판매장도 그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띠었다.

 

전시장은 먹거리장터 8, 판매 부스, 33, 체험 부스 8동 등 총 64개의 넓은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서 축제 기간 판매된 농산물은 27천여만 원으로 전년(23천만 원) 대비 16.9%의 증가를 나타냈다.

 

판매 품목은 생거진천 쌀을 비롯해 축산물, 고구마, 표고버섯 등 19종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쌀, 잡곡 등 곡류는 9천만 원의 판매량을 올리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농산가공품, 축산물, 과일류, 버섯류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전시 현장은 준비된 농산물 매진 사례가 계속되면서 조기에 마감된 부스가 다수 나올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군 관계자는 생거진천 문화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면서 매년 방문객의 숫자가 계속 늘고 있다라며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의 만족도도 함께 올라갈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참신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