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유치원,“2024학년도 예비 신입 학부모 유치원 방문의 날”운영
진천유치원,“2024학년도 예비 신입 학부모 유치원 방문의 날”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0.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의 합리적 선택을 위한 교육내용 및 실내ㆍ외 교육환경 공개-

 

충북 진천유치원(원장 신승미)은 지난 21‘2024학년도 예비 신입 학부모 유치원 방문의 날을 운영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과 신뢰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는 유치원 입학에 앞서 교육내용 및 우수한 실내ㆍ외 교육환경을 공개해 학부모의 합리적인 선택의 폭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04일부터 13일까지 전화 및 QR코드를 이용하여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약 80여 신입 유아 가정이 신청했으며, 이날 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이 두근두근 설렘과 호기심이 가득한 모습으로 유치원을 방문했다.

 

숲과 연결된 출입구를 통해 유치원 안으로 입장한 학부모들은 2024학년도 유아모집 안내와 연간교육 활동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VR체험, 전자칠판 등 스마트한 디지털 교육과 자연과 함께하는 자연생태 및 숲 체험으로 밝고 활기찬 아이들의 놀이 모습에 큰 박수로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문어로켓·흙산으로 구성된 자연체험 놀이터에서는 모험심 가득한 아이들이 출렁다리와 짚라인, 그물망 그네를 탔으며, 스피드와 감각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중정놀이터에 모여 자전거와 킥보드를 타거나 모래장에서 감각놀이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순서로 꽃향기 가득한 숲속 놀이터에서 삼삼오오 모인 가족들은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즐거운 소풍 같았던 진천유치원 방문의 날을 마무리했다.

 

신승미 원장은 바쁜 중에도 기꺼이 유치원을 방문해주신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서로 이기려 하지 않고 함께 하려는 마음을 가르치는 숲속의 행복한 진천유치원에서 다시 만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