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풍덩’…충북혁신도시에 실내 물놀이장이 뜬다
온 가족이 ‘풍덩’…충북혁신도시에 실내 물놀이장이 뜬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1.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에이치케이글로벌 투자 금액 250억 원, 신규고용 382명 투자협약 체결
- 수영장, 실내 암벽등반 등 다채로운 스포츠 레저시설 갖춰
- 놀이․문화공간 조성으로 혁신도시 젊은 인구 요구 충족 기대

진천군은 7에이치케이글로벌과 충북혁신도시 내 블루웨이브파크 조성과 관련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진천군에 신규 투자 250억 원이, 382명 규모의 일자리가 창출될 예정이다.

블루웨이브파크는 진천군 덕산읍 두촌리 2467번지에 지하 1, 지상 7(전체면적 8,883)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시설, 사우나, 실내 암벽등반, 물놀이장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 레저시설이 들어선다.

주력사업인 물놀이장은 세 개 층으로 구성돼 수영장, 유수어린이인피니트 풀, 실내 서핑장, 체험학습장 등으로 꾸며지며 최대 수용인원 2천 명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2015년부터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 의무화된 생존수영 실기교육 이수 대상이 2020년부터 3~4학년 대상에서 전 학년 대상으로 확대되면서 생존수영 수업이 가능한 수영장 섭외가 어려웠는데 이번 투자유치로 수영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걱정을 덜어내게 됐다.

한편 진천군은 충북혁신도시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두레봉 공원 인근 공한지를 무료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한편 실시간 이동 수요에 탄력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수요응답형 셔틀버스를 도입했다.

또한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운영 준비와 어린이(가족) 특화 공간 조성에 속도를 내는 등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공공부문의 정주 여건 개선 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민간 부문에서도 블루웨이브파크 조성 사업과 같은 문화놀이 기반 시설 조성이 예정되면서 그 시너지효과는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이 충청북도에서 학령인구 비율이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이 필요한 지역이라며 충북혁신도시 젊은 인구의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민간과 협력해 정주 여건을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