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초, 맞춤형 아침활동 큰 호응
문상초, 맞춤형 아침활동 큰 호응
  • 박명자
  • 승인 2010.04.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지구 한바퀴”


문상초등학교(교장 박영범)에서는 농촌지역 어린이들이 체력향상을 위해 학생 스스로가 참여하는 맞춤형 학생 아침활동 "신나는 지구 한바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농촌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국제관 형성을 위해 아침을 여는 Ten Ten Ten 활동 중 하나인 "신나는 지구 한바퀴" 프로그램인 이 운동은 학년, 개인별 체력수준에 맞게 10분간 운동장 5바퀴 정도를 걷거나 뛰는 운동으로 학기 초부터 실시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체력이 눈에 뛰게 좋아지는 등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쾌한 아침음악이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진행되는 이 운동은 참여한 학생들이 학급게시판에 부착된 세계지도에 하루 1개국씩 방문하는 방식으로 1년간 지구상 많은 국가를 방문하며 달리면서 건강을 도모하며 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의 꿈을 갖도록 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교직원들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과의 공감대 및 일체감 형성에 기여 함으로써 학습효과를 크게 높이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 운동에 처음부터 참여한 4학년 서채원 어린이는 “매일 아침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뛰는 시간이 기다려진다”며 “달리기 스티커가 부착된 나라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문상초 박영범 교장은 “이러한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 어릴 때부터 폭넓은 국제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이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