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치유농장(케어팜) 연계 사회서비스 정책 토론회 개최
진천군, 치유농장(케어팜) 연계 사회서비스 정책 토론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1.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24일 생거진천 치유농장(케어팜)에서 케어팜 연계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기도지역사회 서비스지원단 유혜란 단장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정덕진 박사 진천군 주민복지과 이재철 주무관이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바흐닝언치유농장(케어팜)연구소 조예원 대표,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최명진 팀장, 세종남부지역자활센터 최성숙 센터장, 충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은혜 박사 등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토론은 사회적 농업과 치유 농장(케어팜)을 통해 농업이 단순한 먹거리 생산에 머무르지 않고 돌봄, 재활, 교육 등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서비스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군 관계자는 생거진천 치유농장(케어팜)은 농업을 통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복지 모델로 기대를 받는 만큼 토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의 내실을 더 강화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생거진천 치유농장(케어팜)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으며 치유 농업을 활용한 돌봄 서비스를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권으로 운영하는 등 사회적 농업을 통한 돌봄을 선도하는 지방정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