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백초, ‘지구의 날’ 행사
문백초, ‘지구의 날’ 행사
  • 박명자
  • 승인 2010.04.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 목요일 문백초등학교(교장 이종석)에서는 '지구의 날' 행사가 개최되었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환경교육에 흥미를 갖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미래 녹색리더를 키우는 길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도 그 일환 중의 하나라고 의미를 밝혔다.

지구의 날이 제정된 이유를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알리고 지구온난화 실태 및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생활 실천방법을 지도함으로써 녹색 생활화 운동 실천 으로 푸른 지구 만들기에 모두가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환경그림 공모전을 열어 오염된 환경으로 병들고 있는 지구의 모습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하고 맑고 푸른 깨끗한 환경을 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지구를 살리는 한 방법으로 EM을 활용하여 쌀뜨물 발효액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전개하였다. 이 체험활동은 쌀뜨물을 하수도에 버리는 그 자체의 수질 오염유발도 막고 발효액을 사용하면서 세탁용, 주방용 세제 사용을 줄이고 식물의 성장을 도모하게 하는 친환경 생활을 학생들이 몸소 실천하게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여든까지 갈 친환경 생활습관과 지식을 어릴 때부터 몸에 익히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 뿐 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하겠다는 문백초등학교의 앞으로의 행사가 기대되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