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 탄소 중립 캠페인 실시
진천상신초, 탄소 중립 캠페인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2.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나무 칫솔로 탄소 중립 실천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영미)가 지난 11일~15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탄소 중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한 플라스틱 칫솔을 가지고 오면 대나무 칫솔로 교환해주며,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플라스틱 칫솔 대신에 대나무 칫솔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처음 알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탄소 중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영미 교장은 “대나무 칫솔 사용으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일 수 캠페인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학교와 가정에서 탄소 중립 실천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중립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상신초등학교 학생들이 다 사용한 프랄스틱 칫솔을 대나무로 만든 칫솔로 교환하고 있다.
진천상신초등학교 학생들이 다 사용한 프랄스틱 칫솔을 대나무로 만든 칫솔로 교환하고 있다.

 

한편, 진천상신초등학교는 지난 일 년 동안 학년별로 천연 가습기 만들기, 식물 키우기, 제로웨이스트 활동 등 탄소 중립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각 학년별 프로젝트 수업을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이해 전교생이 참여하는 탄소 중립 프로그램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