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 오케스트라, 대전시립교향단 송년음악회 관람
진천상신초 오케스트라, 대전시립교향단 송년음악회 관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12.1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등 공연
진천상신초등학교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대전시립교향악단 공연 관람을 와 공연장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진천상신초등학교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대전시립교향악단 공연 관람을 와 공연장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영미)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단원 70여 명은 지난 14일 학부모와 함께 대전시립교향단이 주최한 송년음악회를 관람했다.

 

대전시립교향단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시작으로 스트라빈스키의 발레 모음곡 '불새'  라벨의   '볼레로' 를 연주했다.

 

학생들은 학부모 및 교사와 함께 공연 전에 연주곡에 대해 사전 정보를 교환한 후 공연을 관람해 오케스트라 공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경험을 공유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우리가 연습했던 곡이 연주곡으로 나와서 너무 감동적이었다 더 열심히 해서 멋진 연주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들 또한 이구동성으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는 자녀와 함께 공연를 관람하니 더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미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서 예술적감수성을 신장시키며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활동을 통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진천상신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오는 22일 학교 자체 크리스마스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진천상신 행복나눔 크리스마스 연주회는 일년동안 연습했던 곡을 선보이는 자리로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하여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