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 아파트 화재 피난 행동요령 홍보
진천소방서, 아파트 화재 피난 행동요령 홍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1.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에 따라 대피 여부 판단해야

진천소방서(서장 한종욱)화재 시 입주민에 대한 피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 화재 피난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있.

 

공동주택은 구조적 특성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 과정에서 연기 흡입 등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대피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공동주택 피난방법
 

 

자기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현관으로 대피할 수 있다면 계단으로 지상이나 옥상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하며, 현관 불길이나 연기 등으로 대피하기 어렵다면 경량 칸막이나 하향식 피난구 등으로 대피하거나 욕실에서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흐르게 한 뒤 대기해야 한다.

 

공동주택 피난방법
공동주택 피난방법

 

 

또한, 다른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불길이나 연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집 안에서 대기하고, 연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창문을 닫아야 하며, 집으로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면 지상이나 옥상으로 대피하고, 대피가 어렵다면 문을 닫은 뒤 젖은 수건으로 틈새를 막은 뒤 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김은호 예방안전과장은최근 아파트 화재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아파트 화재는 순식간에 많은 인명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관계인과 입주민들께서 평소 화재예방 및 피난안전대책에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