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초, ‘세계 책의 날’ 행사 열려
삼수초, ‘세계 책의 날’ 행사 열려
  • 박명자
  • 승인 2010.04.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과 23일 삼수초등학교(교장 김대연)에서는 세계 책의 날 어울림 마당이 열렸다. 이 행사는 삼수초 도서관에서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도서관을 놀이터로 느낄 수 있도록 홍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이 행사는 4/20일 ~ 30일까지 실시되는 연체 풀어주기(이 기간 동안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은 모두 연체가 해제됨), 4/22일 세계 책의 날 장미꽃 선물하기 취지를 살리기 위한 장미꽃 만들기, 4/22~23일 동화 속 주인공에 어울리는 선생님 선발하기, 책이름 끝말잇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4/23일에는 진천군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도 열렸다. 이 행사는 학교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이 연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DLS 기초, KDC(한국십진분류법), 좋은 책 추천하기, 동화 읽어 주기, 학부모 독서회 운영, 독서행사 지도 등의 내용을 연수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권민정 어린이는 피터팬 속 팅커벨을 닮은 선생님으로 팅커벨 요정처럼 귀여운 윤현진 선생님을 뽑았다며 환하게 웃었다. 삼수초 도서관은 이 행사를 계기로 삼수초 어린이들에게 학교도서관은 학생들의 놀이터로, 책은 가장 재미있는 친구로 인식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