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조심기간 총력대응 준비 완료
진천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조심기간 총력대응 준비 완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2.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발생 시 대형화되지 않도록 예방과 신속한 대응 중요

 

봅철에 발생한 산림 화재 진압을 위해 관계 기관 직원들이 야간진화를 하고 있다.
봄철에 발생한 산림 화재 진압을 위해 관계 기관 직원들이 야간진화를 하고 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진천산림항공관리소(임선혁 소장)2024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 동안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산불 총력대응을 위해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국내 산불 발생빈도는 증가하고 있고 산불이 점차 대형·동시다발화 되고 있는 추세이며, 올해도 평년의 봄철과 비슷한 수준의 기상 여건이 예상되는바 산불 발생 시 대형화되지 않도록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진화 대응을 위해 보유 중인 산림헬기(KA-32 중형 2, S-64E 대형 1)와 공중진화대를 상시 비상대기 체제로 전환하고, ’23년 산림청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고성능 산불진화차량을 활용하여 산불 발생에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태세를 갖출 방침이다.

 

임선혁 소장은 연중·대형화되는 산불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철저한 산불 대응 태세를 갖추겠다입산자 실화가 산불의 주요 원인인 만큼 산림 인근에서의 불씨 취급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