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상토 및 종자' 신청 접수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상토 및 종자' 신청 접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2.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육묘용 제조상토’ 이달 27일까지 공급신청 
‘보급종 밭 작물 종자’ 3월 17일까지 신청 가능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남기순)가 관내 농업인들의 경작을 돕기 위해  '상토 및 종자' 신청을 접수한다.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벼 육묘용 제조 상토는 오는 27일까지 공급 신청을 받으며, ‘보급종 밭 작물 종자’는 3월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벼 육묘용 제조 상토는 전문 제조된 상토 지원을 통해 병충해를 예방하고 품질 좋은 육묘를 생산하기 위해 군비 4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벼 재배 농가 중 자가 육묘 농업인과 진천군 벼육묘장 협회이며, 재배면적 0.1ha 미만 농가와 관외 출입 경작자는 제외된다.
지원기준은 ha당 60포(20리터 기준)로 군비 50% 자부담 50%이며, 지원되는 상토는 지역농협과 공급업체 간 협의 후 마을 단위로 영농기 이전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자가 육묘 농업인은 주소지 마을 이장에게 신청하며, 관내 육묘장은 진천군 벼육묘장 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3월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한 ‘2023년산 국립종자원산 보급종 밭작물 종자’는  △콩(대원, 대찬) △팥(아라리) 2 작물 3품종이며, 콩은 소독, 미소독 종자를 선택할 수 있고, 팥은 전량 미소독 종자로 소량 공급된다.


종자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 기간 내에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43-539-7553)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선택한 지역농협으로 오는 4월 공급될 예정이다. 
품종별 가격은 일반 콩 5kg당 2만 6590원, 팥 5kg당 4만 6060원이며, 품종별 특성은 신청한 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강상훈 농업정책과장은 “농자재값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고품질 생거진천 쌀 과 밭작물 생산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며 “농협중앙회 진천군지부와 지역농협과 협력해 영농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기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