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과 업무협약 
장애인복지관,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과 업무협약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2.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및 복지관 종사자 안전의식 증진 위해 협력 
안전교육체험 김형완 진천군장애인복지관장과 백순용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장이 업무협약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전교육체험 김형완 진천군장애인복지관장과 백순용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장이 업무협약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완)은 지난 14일,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관장 백순용)과 진천군 장애인의 안전의식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장애인 및 복지관 종사자의 안전의식 증진을 위하여 상호간의 협력을 다지고자 진행된 것으로 주요 내용은 ▲진천군 지역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의 안전교육 및 체험 진행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의 소방활동 체험 및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 연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형완 관장은 “일상생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 제공을 위해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순용 관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안전의식 증진을 위해, 안전 관련 프로그램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은 진천읍 문화로 81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7년 4월 어린이 교통공원이 열린 후 2016년 7월에 종합안전교육체험관을 개관해 사회·자연재난, 생활안전 등 9개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의 재난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