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4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 사업’ 운영
진천군, ‘2024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 사업’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2.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3곳의 1차 의료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관내 의원 앞에서 주민 상담을 하고 있다.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관내 의원 앞에서 주민 상담을 하고 있다.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관내 주민들의 정신건강 문제의 조기 발견과 개입으로 정신건강 치료와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2024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사업 ’을 운영한다.

 

해당 사업은 관내 1차 의료기관과 연계해 우울을 비롯한 정신건강 문제 등을 호소하는 환자를 주치의가 발견하면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해 상담, 사정 평가, 우울증 치료비 지원 등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13곳의 관내 1차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연속적으로 협약을 유지해 해당 병의원 이용 환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홍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협약 병의원으로는 으뜸수의원 진천이월성심의원 장사랑내과 진천의원 조준형내과의원 성심외과 바른정형외과 조이소아청소년과의원 준소아청소년과의원 다솜소아청소년과의원 경희한의원 으뜸한의원 우리한의원 등 총 13곳이다.

 

김 센터장은 협약된 13곳 동네의원과 함께 어려움이 있는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해 치료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상담·평가, 치료비 지원 등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043-539-7392~7400) 또는 24시간 상담 전화(1577-01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