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순회수리·안전교육‘ 실시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순회수리·안전교육‘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3.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영농철 맞아 필수 영농기계 ’정비 완료‘
총 80개 마을 방문해 농기계 순회교육 진행 예정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금천마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 교육을 하고 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금천마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 교육을 하고 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남기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임대 농기계를 정비하고 농기계 순회 수리·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지난 5일 진천읍 장척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과 안전교육을 병행 시행한다.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각 읍·면 총 80개의 마을을 방문해 진행하며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영농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군은 겨울철 보관돼 있던 굴삭기·퇴비살포기·심경 로터리·보행관리기 등 필수 영농 기계를 농업인들이 적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쳤다.


△차체 외형 육안 검사 △배터리(축전지) 상태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화 장치 부착·작동 점검 △볼트·너트 상태 점검 △엔진 출력·작동 확인 △벨트·브레이크와 클러치 페달 유격 점검 △각종 레버, 구동부 작동상태 등을 확인해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수리가 어려운 마을을 중심으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기종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고장진단, 부품교체 요령, 안전 사용 방법, 보관·관리 요령 등도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jincheon.go.kr/jcac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