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잠경로당 마을학습장 입학식 개최
미잠경로당 마을학습장 입학식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3.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학력 주민 ‘문해 능력 향상’ 목적


 

이월면 미잠마을 경로당에서 성인문해교실 글샘학교 마을학습장 입학식이 개최됐다. 
이월면 미잠마을 경로당에서 성인문해교실 글샘학교 마을학습장 입학식이 개최됐다. 

 

진천군은 지난 12일 이월면 미잠경로당에서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글샘학교 마을학습장 입학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 2013년부터 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저학력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문해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마을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입학식에는 마을주민과 가족, 문해 교육사들이 참석해 학습에 도전하는 용기와 열정에 많은 응원을 보냈다.


글샘 학교에 입학하는 한 학습자는 “공부를 시작한다고 여러 사람이 와서 축하해주고, 응원해주고 있다”며 “앞으로 공부할 생각에 절로 신이 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뜨거운 열정의 문해 학습자분들을 뵙고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듯하다”며 “앞으로도 문해 교육이 모든 진천 주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지역 마을학습장 입학식 날짜는 △14일 진천읍 상덕마을 △22일 문백면 원암마을 △4월 중 덕산읍 영무예다음 2차아파트 등이며, 군은 지속해서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육 신규 마을 학습장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각 마을 학습장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평생학습센터(043-539-37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