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 ‘늘봄학교 현장간담회’ 개최
진천상신초, ‘늘봄학교 현장간담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3.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학부모 등 참관 


  

진천상신초 늘봄학교 환경요리 수업에 이주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충북교육감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진천상신초 늘봄학교 환경요리 수업에 이주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충북교육감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진천상신초등학교(이하 진천상신초)는 지난 12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업무담당자, 학부모 등 20여명이 함께하는 늘봄학교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참석자들은 진천상신초에서 운영 중인 늘봄 맞춤형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늘봄학교의 진행사항 검토와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찾아가는 차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요리조리 창의미술 △나는야 환경요리사 △신체놀이 함께 해유 △보드게임 탐험대 등 저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관했다.


그 중 학생들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식재료에 대해 공부하고 하와이 포케를 만드는 활동을 하는 ‘나는야 환경요리사’ 프로그램에는 이주호 부총리와 윤건영 충북교육감도 환경요리 수업에 함께 참여해 늘봄교실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진천상신초의 늘봄학교 운영현황 보고와 늘봄학교 관련 현장 의견수렴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의 원활한 늘봄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원사항이 논의됐다. 


한편, 진천상신초는 현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79개 △돌봄교실 6개반 △늘봄교실 6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방과후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난 2023년 11월에는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교육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