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임호선 후보, ‘중단없는 진천 변화’ 공약 발표
민주당 임호선 후보, ‘중단없는 진천 변화’ 공약 발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3.2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내륙선 조기착공, 기회발전특구 지정
푸드테크 산업 육성 담은 진천군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장 임호선 후보가 진천군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장 임호선 후보가 진천군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임호선 후보(증평·진천·음성, 더불어민주당)는 수도권내륙선 조기착공, 기회발전특구 지정, 푸드테크 산업 육성 등을 담은 진천군 공약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임 후보는 진천은 17년 연속 인구증가 및 청년증가율 전국 1(군단위 기준)로 지방소멸시대를 역주행하는 자랑스러운 지역이라며 지속적인 산단조성 노력으로 9년 연속 1조원대 투자 유치를 이뤄 경제도시 기반을 튼튼하게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1대 국회에서 4개 시군과 공동으로 국회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함께 노력해 진천의 동맥이 될 수도권내륙선 철도를 확정시켰다“22대 국회에 보내주신다면 수도권내륙선 착공을 반드시 앞당기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송기섭 군수님과 함께 원팀으로 진천읍 우회도로(원덕리~덕산 산수리)를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에 반영시키겠다고 말했다. 성석지구 도시개발 사업과 진천읍 도시재생 인정사업 추진도 함께 약속했다.

 

기회발전특구 지정, 푸드테크 산업 선점 등 산업발전 공약도 발표했다.

임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수도권 중심에 맞서 진천의 산업역량을 대폭 키우겠다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세제혜택과 규제개혁, 인센티브 등 정책지원을 실시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역설했다임 후보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으로 기회발전특구의 근거를 담은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을 통과시킨 바 있다.

 

임 후보는 이어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푸드테크 사업을 진천이 선점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는 물론 산업계와도 협업하겠다고 말했다그밖에도 임 후보는 관광·여가시설 확충 등 정주여건 개선 방안을 밝히며 참숯힐빙센터 2단계 사업(숯림실내정원·숯캠핑장) 국비 지원 농다리 생태탐방로 조성 국립스포츠가치센터 건립 2파크골프장 및 덕산스포츠타운 조성 등을 공약했다.

 

임 후보는 진천은 제가 태어난 곳이자 부모님을 모신 곳이며 힘들 때마다 저를 품어준 고향이라며 진천군민 여러분과 함께 고향 발전을 꿈꾸고, 함께 이뤄나가고 싶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