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 운영
진천군,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4.03.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에서 학생들 대상으로 운영
진천군청 직원들이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 내 미래센터에서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진천군청 직원들이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 내 미래센터에서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진천군은 새 학기를 맞아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3일간 대학 내 미래센터에서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은 진천군에 실거주하면서 전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전입신고에 따른 시간 절약과 행정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전입신고는 물론 전입 지원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고 있다.

 

군은 진천군 인구 증가를 위한 조례에 따라 우석대 학생이 진천군으로 전입하면 진천사랑 전입세대 지원금 20만 원과 함께 100만 원의 대학생 지원금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특히 우석대에 다니는 친구나 후배에게 전입 지원 안내와 함께 전입까지 완료하도록 홍보대사 역할을 하면 가구당 5만 원을 지원해 주는 대학교 프렌즈시책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관내 대학교에 재학하는 동안 진천군민으로 소속감을 느끼고 군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각종 혜택에서 소외받는 일이 없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진천군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인구 유입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 운영 중인 찾아가는 전입신고 민원실은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서도 필요시 행정지원과 인구통계팀(043-539-3932)에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