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다양한 체육활동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금구초, 다양한 체육활동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 박명자
  • 승인 2010.04.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강세중)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통한 체·덕·지의 전인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육상 종목에서 93명에 불과한 학생 수에 비하여 김윤아(6학년)외 15명의 많은 학생들이 80m부터 투포환까지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하고 있다.

금구초 어린이들은 매주 아침 활동 시간과 체육 시간을 활용하여 체육활동에 참여하여, 건강 증진과 비만 예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학교 스포츠클럽의 축구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48명의 학생들이 아침 시간과 방과 후에 활기찬 생활 체육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금구초는 지난 4월 17일 토요일에 열린 제 30회 교육장기차지 초중학교 육상경기에서는 5개 종목에서 3위에 입상하였다. 특히 김윤아(6학년, 여)와 장윤준(5학년, 남) 어린이들은 진천군교육청 육상 대표 선수로 선발되어 활약하고 있으며, 다른 어린이들도 육상 꿈나무로 자라기 위해 달리고 있다.

강세중 교장은 “지식 위주로 편중된 교육보다는 체·덕·지의 고른 발달과 아동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생활 체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동 부족과 비만 감소에 기여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육상 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체력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체육에서 우수한 실력을 가진 어린이를 선발하여 금구의 꿈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