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보육교사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정선옥
  • 승인 2010.06.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

진천군은 군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보육 만족도 및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7월 7일까지 진천군보육시설협의회(회장 주병희)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생거진천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한다.

보육교사 업무역량 강화 교육은 2008년부터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 주민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진천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금년에는 영유아 보육과 밀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키즈락, 대화의 기술, 표준보육과정 3개 과목을 개설하고 현재 160명의 보육교사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08년부터 관내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개선과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를 확대 추진하여 왔다.

이 결과 현재 진천지역 어린이집 80%이상이 평가인증을 받았으며, 이러한 평가인증시설의 우수성을 유지·관리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보다도 일선 보육교사들의 꾸준한 자기개발 노력과 전문성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방침에 따라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보육교사의 교육 기회를 다양화하고 이를 통하여 이용주민의 만족과 신뢰 속에서 보육교사의 능력 함양이 더해져 진천의 미래지기인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