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Q 서비스
기아자동차 Q 서비스
  • 오선영
  • 승인 2008.06.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마음속까지 찾아가는 선진형정비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정비를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봉광근 대표(앞줄 가운데)와 Q서비스직원들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정비를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봉광근 대표(앞줄 가운데)와 Q서비스직원들

■27년 경력으로 쌓아온 고객과의 믿음
4月 서서히 여행 계획도 세우고 좋은 풍경을 보러 야외로 나갈일이 많은 지금 꼭 체크해야할 것이 자동차의 건강상태다. 환절기가 되면 일교차가 심해 목감기,코감기,기침감기등 건강이 안좋아 지는 경우가 있는 것처럼 자동차도 계절이 바뀌는 시기엔 탈이나기쉽다. 브레이크와 엔진, 오일상태를 확인하는 기본점검에서 배출가스,히터 ,에어컨 필터교환을 해주고 , 차량 내외부를 쾌적하게 세차하는 등의 점검이 필요한 시기이다.
그럼 어디에서 점검을 받아야할까? 고민도 생길터. 진천에서 20년이 넘는 정비 경력과 기술로. 신뢰,신속,정확,친절이라는 기본정신을 가지고 자동차 정비 토탈서비스 시스템을 지향하는 곳 기아Q서비스진천점(대표봉광근)을 찾아가 보았다.

■신뢰받는 서비스
기아Q서비스는 고객과의 신뢰감 구축을 위한 일환으로 정비실명제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정비실명제라하면 기아Q서비스의 자신감의 표현이자 책임있는 약속의 상징이다. 기아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고객을 모시는 전 직원은 이름을 걸고 신뢰의 이름으로 고객을 맞이하고있다. 즉 정비실명제란 프로화 된 CS정신과 최고의 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비를 약속 드리는 의미인 동시에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기 위한 전 직원의 다짐이기도 하다.
또한 해피콜서비스라하여 자동차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받은 모든 고객에게 차량을 정비한 정비사가 직접 만족을 확인하기 위한 Happy call을 시행하여 고객의 마음속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신속한 서비스
초고속 정보화시대에 살고있는 우리. 1초의 시간도 중요한 요즘.. 차량 점검을 하려면 기다리느라 시간 보내야 하고…마땅히 정비 받을 곳이 없어 먼 곳 까지 찾아가야 하고.. 이런 것 저런 것 때문에 망설이시지는 않는지? 이제 그런 걱정을 깨끗이 해소 시켜 줄만한 곳이 진천 기아Q서비스센터라고 말할수있다.
예약 서비스 제도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서비스 를 받아볼수 있는 선진 서비스 제도로 고객을 생각하는 기아Q서비스의 약속인 것이다. 또한 긴급출동 서비스라하여 고객은 긴급한 사항에서도 품격이 다른 서비스를 받아볼수 있다. 기아자동차의 긴급 봉사반은 어떤 상황에서도 신속한 비상차량 대응을 위하여 인공위성을 활용한 차량 위치 추적장치인 GPS와 긴급상황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CTI 시스템 등의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항시 대비 체제를 갖추고 있다.

■정비품질 보증제도
기아자동차의 직영 서비스센터에 들어와서 서비스 받은 차량이 일정기간 내에 동일한 부분에 결합이 재발되는경우 또는 정비하자로 인한 고장이 일어난 경우 문제사항에 대하여 무상으로 서비스 해주는 제도이다.
단 고객의 관리 과실, 다른 정비업소의 재정비, 비순정품 사용으로 인한 하자발생차량, 기타 고장 사항이 정비잘못이 아님을 명확하게 밝혀진 경우에는 정비품질 보장제도의 적용 범위에서 제외 된다 하니 이점은 양지해야될 것이다.

■OK서비스
차량에 대한 모든 정비를 마친 후 그 내역을 설명해 주고 출고 후 항상 차량 관리 요령을 설명해 주고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 받은 사항에 대하여 직접 보고 확인 서명을 해 주어야 출고하는 제도를 시행하여 고객의 만족이 최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OK-Service! "정성을 다하여 정비하겠습니다. 저희 목표는 고객 감동 입니다." 라고 외치는 봉대표의 자부심에 기자는 절로 믿음이 갔다.

■친절한 서비스
Q-Plus 서비스 즉 부가서비스제도로 고객의 마음까지 치료해 주는 제도이다.
기아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협력사 에서는 입고한 모든 차량에 대하여 원하시는 정비 사항을 완료한 후 차량의 일상점검 사항 7가지 중 고객이 원하시는 항목에 대해 점검 및 보충해 주고 있으며 경정비 사항 발생 시 즉시 정비를 시행하여 주어 고객에게는 신뢰와 감동을 한번에 줄수 있는곳. 이것이 진정한 선진국형 자동차 정비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진천 기아Q서비스센터로 알려져있기도 하지만 사실 이곳은 성공자동차공업사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는 곳이다. 또한 고정고객의 경우 정비단가에 관계없이 공임을 배제한 가격으로 서비스 해주는 봉대표의 인심에 많은 사람들이 20년이넘는 신뢰와 믿음을 굳건히 자리매김할수 있는 추진력이 되지않았나 싶다.

■내차는 전문자동차병원
Q서비스센터에서 진단받자.
기아Q서비스(진천점)은 99년도 기아카클리닉이라는 상호로 출발 지금까지 성업중에 있다.
봉대표는 직원들에게 항상 “기술력을 갖춰라. 이론적으로 전문가가 되지못하면 오정비가 많아진다. 경험에 의한 정비는 옛날 방식이다. 정확히 진단하고 신속하게 정비할수있는 기술력을 갖추는 것이 선진국형 정비이고, 고정고객을 확보하는 길이다.” 라고 말하는 봉대표의 간결하지만 강한 어조속에서 믿음감이 느껴졌다. 최근 자동차제조기술의 발달로 워낙 견고하게 잔고장없이 자동차가 나오기 때문에 고장수리보다는 소모품정비가 많아 지는 실정이다. 즉 부품의단가는 계속 오르고 있지만 공임은 10년전이나 지금이나 거의 비슷하다고 한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봉대표는 선진국형정비제도를 도입 시행하여 하자없는 정비, 신뢰감주는 정비, 신속한정비, 고객이 오케이할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정비로 고객감동이라는 목표를 향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전화문의 : 532-8586~7
취 재 : 강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