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제5대 진천군의회 의원을 마무리 하면서
[기·고]제5대 진천군의회 의원을 마무리 하면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0.07.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양규 前 진천군의회 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양규입니다.

지난 4년간 민선4기 진천군의회 의원으로 군민을 대표하여 의정활동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실행하였던 모든 일들을 떠올리면서 이제 의원의 신분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지금도 5대의회에서 군민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하여 봉사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군민을 위해 적극적이고 긍정적 자세로 일하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저는 무엇보다 군민의 대표자인 의원으로써 다양한 인생경험과 의정수행을 통하여, 의원과 군민과의 교감에서 다양하게 배웠으며, 또한 의정역량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지난 제5대 진천군의회를 돌아보면 많은 회기를 통해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농작물 피해보상금 지급조례안 등 수백여건의 의안을 처리하였고, 세입세출 예산안, 결산안, 공유재산 관리계획과 환경오염실태조사,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등에 대한 활동도 다양하게 펼쳐왔습니다.

장기간 민원인 (주)이솔루션 허가철회 건의문, 저수지 주변지역 지원 및 규제완화 건의안, 쌀값 안정을 위한 정부의 종합대책 수립 촉구 건의안 등을 처리하였습니다. 군민과 직결된 민원에 대해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건설특위활동 등을 실시하여 시정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제5대 진천군의회 출범이후 진정, 건의 등을 통한 민의를 수렴하여 신속히 처리하였고, 골프장 조성관련 인근주민 피해지역 방문 등 수시 민생현장 방문,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각계각층의 여론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군정에 반영되도록 했으며, 의회가 열릴 때마다 기관단체에 홍보, 방청하도록 하여 군민의 참여와 관심속에 발전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매주 의회운영과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협의하고, 집행기관의 주요업무 추진사안에 대한 사전 의견청취 등 공유와 대화를 통한 군정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무엇보다 진천군의회는 집행부와 동반자로서의 상호협조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행정사무감사와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강화하고 심도있는 군정질문을 통한 집행기관의 독주를 감시·견제하여 왔고 주민들의 욕구충족을 위해 수시로 주민들과 간담회를 실시, 주민 곁에 한 걸음 다가선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군민의 대변기관으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갔다고 자평하고 싶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7만 진천군민 여러분!

본인은 이제 의원이라는 공인의 신분을 내려놓고 제5대 군의회 의정활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폭넓은 군정발전을 위하여 희망의 땅 진천시로 거듭나는 인구증가에 열정을 쏟아 기여하고자 다양한 참여를 통해 헌신하고 봉사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머리숙여 겸손한 마음으로 자만하지 않고, 끊임없는 심신수련을 통하여 군민으로부터 인정받는 군민의 한 사람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4년간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