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전문직교육으로 여성취업·창업 지원
진천군, 전문직교육으로 여성취업·창업 지원
  • 박우동
  • 승인 2010.07.1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제2기 여성회관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진천군 여성회관에서는 2010년도 제2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8월 16일부터 4개월과정으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15개 과목에 3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자격증반 4과목(한식조리사, 양식조리사, 미용사, 화훼장식사), 기술교육 7개과목(홈패션, 의류제작, 생활요리, 밑반찬, 떡강좌, 퀼트, 홈베이킹)을 운영하며, 직장여성들을 위해 야간에도 프로그램을 개강하는 등 많은 여성들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자격증 및 기술교육반 이외에도 정서순화 및 자아실현을 위한 교양교육 3개 과목(서예, 가요교실, 댄스스포츠)에 대해서도 수강생을 모집하며, 2009년부터 실시하였던 여성창업자를 위한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과정을 9월부터 개강하여 전년도와 달리 강사진 등을 두 배로 늘려 교육을 실시해 과정만 이수하면 누구나 전자상거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진천군 여성회관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상반기에 실습실 및 강의실을 정비하였고 여성들이 자기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여성회관 취업정보센터를 활동 취업과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2015년 진천시 건설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진천여성회관이 명실상부한 여성교육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