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교실에서 드림 스타트
로봇교실에서 드림 스타트
  • 박명자
  • 승인 2010.08.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창의·인성의 나래를 펴는 로봇교실 개최

어린이들의 창의성 및 인성을 높이기 위해 진천군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마련한 로봇과학교실
어린이들의 창의성 및 인성을 높이기 위해 진천군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마련한 로봇과학교실

진천군드림스타트는 창의 인성의 나래를 펴는 로봇교실을 여름방학 특강으로 운영해 15명의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드림스타트센터로 나와서 신나는 로봇체험으로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내며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보냈다.

지난 26일까지 매주 2회(화,목) 운영한 로봇과학교실은 창의공간에서 지원한 로봇 전문 강사(박종선)에 의해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1단계 생체모방로봇(장수하늘소, 무당벌레, 도룡용) 2단계 트리케라톱스,라인카, 환경로봇 등을 만들었다.

1단계 생체모방로봇은 1~2학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로봇들을 합체해 보기도 하고 서로 경주시합을 실시하는 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2단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리모콘과 전기모터를 조립하면서 전기,전자에 대해 이해력을 높이고 로봇의 기초 지식과 구성요소, 전자부품의 이해, 감지센서의 작동원리에 대해 체험을 했다.

군 관계자는 “로봇만들기를 통해 아동들은 창의력과 성취감을 맛보게 되며 앞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하게 하여 더욱 효과적인 과학교육을 지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